728x90
반응형

 

사실 코로나 맵, 코로나 알리미가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한 번도 들어가 본 적은 없었는데

이번에 54번째 확진자 소식을 듣고 다시금 불안함이 생겨 아침부터 코로나 맵도 들어가 보고

코로나 알리미도 들어가 봤어요!

 

(포스팅을 쓰는 도중에 82명으로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네요........

무슨 일일까요.........

TK(대구)에서만 30명이 늘었네요.....................?

진짜 전염 속도 무엇........... 화가 나네요 정말)

 

 

코로나 맵 이용방법은 직전 포스팅을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코로나 맵 포스팅을 하고서 코로나 알리미를 포스팅하는 이유는

비슷한 사이트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두 사이트가 조금의 차이점이 있더라고요

 

코로나 맵이 확진자 이동 경로 확인하는 사이트라면,

코로나 알리미는 위치 기반 확진자 방문 장소 확인하는 사이트입니다!

 

 

 

코로나 맵으로 내가 목적지를 정하는데 큰 틀을 잡고

코로나 알리미로 방문 장소 확인해서 피할 수 있음 피하는 게 좋을 것 같더라고요

 

 

저는 PC로 들어가 봤어요~

출처 : 코로나알리미

 

먼저 코로나 알리미에 접속을 하면 

팝업에 간단하게 이용방법 설명이 되어있어요!

 

1. 내 위치 허용 후, 내 근처 확진자 방문 지역과 진료소 확인!

2. 내 목적지 근처로 확인!

3. 사이드 메뉴에서 확진자 수 현황 확인!

 

 

출처 : 코로나알리미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전에 사이드 메뉴부터 봐볼게요

기준 시간이 나와있네요

오늘은 2월 20일~

2월 19일 17시 기준의 정보라고 합니다.

 

그래서 확진자수가 조금 덜 잡힌 게 보이시죠?

 

개발자는 김준태, 박지환, 이인우, 최주원 님이라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잘 볼게요~!~!~!

 

 

출처 : 코로나알리미

화면을 보시면 진료, 확진이라는 마크가 있는데

진료는 선별 진료소를 의미합니다.

주로 보건소나 대학병원이 많이 있었어요!

 

출처 : 코로나알리미

 

이렇게 진료 마크를 클릭해 보시면 

병원 또는 보건소 이름과 주소, 전화 걸기, 길 찾기가 나오는데

핸드폰으로 할 경우 전화 걸기 누르면 전화연결이 되더라고요!

 

 

출처 : 카카오맵

또 길 찾기를 누르면 위 그림처럼

새창에 카카오 맵이 뜨면서 목적지가 자동으로 지정되고 출발지 입력하고 조회하면 됩니다!

소소한 것 까지 편리하게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출처 : 코로나알리미

 

이번에는 진료라고 되어있는 마크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코로나 알리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메인 정보인 것 같아요!

 

코로나 맵에서는 이동경로가 확인이 되었다면

코로나 알리미는 장소의 정확한 명칭이나, 업종을 기재해 주셔서 알아보기 쉽더라고요

몇 번째 확진자가 언제 방문했는지 기재되어있어요!

 

 

출처 : 코로나알리미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의 선별 진료소와 확진자 방문정보가 확인하니..

확진자가 방문한 곳은 피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코로나 알리미 이용하는 게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질병관리본부에서 알려주는 예방법은

마스크 잘 쓰고 다니는 것과

수시로 30초 이상 흐르는 물에 손을 씻는 거라고 하니

예방수칙 잘 지켜서 꼭 예방합시다!

 

 

코로나 알리미 주소입니다!

https://corona-nearby.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