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제주 성산 찐맛집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

맛나식당에 다녀왔습니당!

제주여행중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일정이있으면

아침이나 점심식사로 한번쯤 먹어볼만해요!

 

 

일단 저는 성산에 위치한 숙소에서 머물러서

무조건 일정에 포함시켰어요

운이좋게도 숙소에서도 5분거리? 꿋!

 

 

워낙 유명한 맛집이라 예약필수라는 글들이 많았고

'아침6시에 줄서서 예약을 해야한다' 이런글들을 봐서

못먹으면 어떡하지!!?하면서 마음졸였는데

예약하는게 생각보다 쉬웠어요 ㅋㅋ

 

 

 

일단ㅋㅋㅋㅋㅋㅋ

꼭 먹겠다는 일념으로

아침 7시에 일어나서 맛나식당으로갔습니다

 

 

문이 닫혀있었어요

잉!?!??!

안을보니까 직원분들 식사중이시더라구요

저희가 문앞에 있으니까 나오셔서

예약을 받아주셨습니다

 

9시에오면된다고 하는데

아침보다는 점심으로 먹고싶어서

12시로 예약하고 나왔어요

 

숙소돌아와서 한숨 더 자다가

갈치먹으러 ㄱㄱ

 

 

시간맞춰서 갔는데

아무래도 식사시간을 칼같이 맞추기어려워

살짝 대기하고 들어갔어요

 

대기중에 들어보니

한시간전에 와서 예약하면 식사 가능한것 같더라구요

근데 재고소진 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예약하는걸 추천!

 

 

 

메뉴는 여러가지 있는것으로 보였으나

실상은 섞어조림밖에 안돼요

2명이서 갔는데 갈치1+고등어1 이렇게 시켜야된다고 합니다

무조건!

ㅋㅋㅋㅋㅋㅋㅋ힝..

 

갈치를 더 먹고싶었지만

이미 알고갔기때문에 불평없이 주문했어요

 

 

기본반찬으로는 깻잎지, 마늘짱아찌, 오징어젓, 숙주나물, 김치, 미역국이 나와요!

ㅋㅋㅋㅋㅋㅋ음 반찬은 솔직히 그냥 그래요

시판되는 반찬들에 숙주나물?정도

 

 

섞어조림(22,000원)

이름도 생소한 섞어조림, 갈치1인분 고등어1인분이에요

 

맨아래 무가 깔려있고

그 위로 고등어, 갈치, 고추가 차례대로 얹어져있어요

 

냄새 미쳐뜸

달달하면서 간장냄새 매콤한냄새

우리가 잘아는 그런 조림의 맛있는 냄새가 풍겨요

 

 

국물이 엄청 자작하게 많았고

생선들 쌓아놔서 양이 많아보여요

실제로 많기도해요 ㅋㅋ

 

 

제주 갈치....★

엄청 부드럽고 엄청 고소함ㅠ.ㅠ.ㅠ.ㅠ.ㅠ

그리고 살도 꽤 많았어요!

 

가시바르는게 어려워서..

중간중간 가시 뱉으면서 먹는게 번거로웠는데

진짜 맛있었음

 

이래서 제주도 갈치갈치 하나봐요

 

그리고 졸여진 고추!

매콤하니 맛있었어요

중간중간에 반찬으로 먹으면 밸런스가 아주좋음ㅋㅋ

 

 

갈치 다먹고

이제 고등어차례인데

고등어가 꽤 실해요

 

고등어 조림도 나쁘지않은데

갈치를 먹다 먹어서그런가

감동이 덜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확실히 갈치보다는

고등어 특유의 비린내가 살짝났어요

 

저는 괜찮았는데

일행은 비리다고 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좀 아쉬웠어요

무가 고등어 밑에 깔려있어서 그런지

무도 살짝 비린맛이 함께 올라왔던것같아요

 

 고등어 엄청 실하죠

ㅋㅋㅋ순살느낌

고등어조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먹을수있을것같아요 ㅋㅋ

옆에 계신분들은 정말 싹싹 다 드셨더라구요

 

 

참고로 저희도 밥 한공기 더 시켜서 먹었어요 ㅋㅋ

갈치조림 정말 좋았고

고등어 조림은 그거에 비해 조금 아쉬웠어요

 

맛있게 잘먹었습니다아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