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회사, 사무실이 워낙 조용하다 보니

가끔 제 뱃속에서 나는 꼬르륵 소리가 밖에도 들릴까봐 조마조마 한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만 그런거 아니죠..?

괜히 그럴때마다 부스럭 부스럭 서류 넘기고 폭풍 키보드로 소리를 감추는데 

도대체 왜 이렇게 내 꼬르륵 소리만 유독 큰것인가!??!!?!?

 

 

 

 

배에서 소리나는 이유에 대해서 좀 알아봤어요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


공기와 음식물의 움직임

배 속에는 소화를 위해 음식물과 소화액이 있습니다

소화 과정에서 음식물과 소화액이 섞이고 움직이면서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소리는 공기와 함께 움직이는 음식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소화 과정

음식물이 위에서부터 아래로 소화되는 동안, 배에서 소화를 위해 위축운동이 발생합니다.

이 운동은 음식물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리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배근육의 수축

배에는 여러 근육이 있으며, 이 근육이 수축하면서 소리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근육 수축은 배꼽 근처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배가 공허해지거나 음식을 소화하는 동안 이러한 소리가 더욱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배에서 꼬르륵 소리를 완전히 없애는 것은 어렵지만,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하여 소리를 줄일 수 있어요ㅋㅋㅋ

꼬르륵 소리 줄이는 방법!


천천히 먹기

식사할 때 서둘러 먹는 것보다 천천히 먹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음식물을 충분히 씹고 소화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기

충분한 물을 마시면 소화를 돕고 배 내의 음식물과 소화액을 효과적으로 혼합시킬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 유지

규칙적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소화 과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채소, 온전한 곡물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세요.

과식 피하기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면 배에 부담이 가게 되어 소리가 더욱 크게 나기도 합니다.

적절한 포션 사이즈를 유지하고 과식을 피하도록 노력하세요.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소화 과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사용하여 긴장을 푸고 소화를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요가, 명상, 휴식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하지만 배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며, 건강에 문제가 없는 한 일시적인 것입니다!

그러니 부끄러워 말고.. 당당하자!!!!!!?

물 마시러 가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